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위미초등학교

통합검색

검색열기

위미초등학교

알림마당

메인페이지 알림마당 공지사항 -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운영 안내


RSS 새창 열기

공지사항

  • 작성자김선자
  • 작성일2020-04-16
  • 조회수170

제목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운영 안내

<원격수업 운영 계획>


1. 학생 출결 관리

기본 원칙

출결 확인

 

출결 기록

 

출결 처리

󰋯담임 교사가 매일 확인

󰋯석부 등 보조장부 또는 NEIS(교과시간별 출결등록) 메뉴에 기록

󰋯교과 담당 교사의 출결 기록을 종합해 NEIS에 입력처리(단위)

담임교사

담임교사

담임교사

 (출결 확인) 원칙적으로 학년별 확인 방법에 따라 담임교사가 확인하고 당일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경우 유형에 따라 수업일 기준 7(,일 포함)  최종 확인

긴급 돌봄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의 원격수업 출결 여부 포함

1, 2학년 학생의 출결은 학부모(보호자)와 담임교사 간 학급방 댓글, 문자메세지 등으로 확인

 (출결 기록) 담임교사실시간 또는 사후 출석 증빙자료확인하여 차시별로 출결 보조장부(출석부) 또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메뉴 출석 또는 결석(결과)으로 기록

- 담임교사가 미 수강 학생 수강 독려 대체학습 안내

 (출결 처리) 담임교사의 출결 기록(석부 등)학생이 제출

  한 결석 사유 증빙자료 확인 후 담임교사수업일 기준 7

 (,일 포함) 단위로 종합하여 ()단위 또는 개학

 후 출결(마감) 처리* 가능


2. 수업 유형(본교)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실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활용해 학습시작일, 진도율, 학습시간

  등을 기준으로 학교에서 정한 방법으로 출석 확인(인정)

 - 콘텐츠 활용 기간(출석 확인 기간)수업일 기준 7(,

  포함) 설정적용 가능

  - (대체 확인 방법)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활용하기 어려운 경

    우 과제물 제출, SNS, 유선전화, 문자메시지 등 활용

3. 과제 제출 및 평가 처리

 -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의 과제는 학년별 제출 계획에 따르며 평가 결과로 활용 되지 않음. (단, 등교 후 과제물을 활용한 수업을 연계하여 진행시 평가 가능하며 이 경우 학년에서 사전 안내함)

 4. 학년별 안내: 배부된 안내장 및 온라인 커뮤니티 참조

 5. 문의: 760-021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